( 맛집 리뷰 ) 신논현 대통령 삼겹살

ZZOOO

·

2021. 7. 5. 06:58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논현에 위치한 대통령 삼겹살 매장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장 정보 

 

 

매장 명 : 대통령 삼겹살 역삼점

 

매장 전화번호 : 0507-1331-9934

 

매장 영업시간 : 매일 ( 16:00 ~ 24:00 )  / 주말 ( 16:00 ~ 23:30 )

영업시간은 코로나19 규정사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매장 외관 & 내부

 

 

신논현 대통령 삼겹살 매장 외관

 

대통령 삼겹살 매장의 간판은 대나무로 제작되었고, 대나무 모양의 로고가 있는 걸로 보아서는 

대통령의 "대"의 의미를 조금이나마 유추해볼 수 있는 간판이네요 ㅋㅋㅋ

 

그러고 나서 문 옆에 위치한 팻말을 보니 대통령의 의미가 다음과 같더라고요.

 

   대 : 대통령
: 대롱
: 제로


라고 적혀있긴 한데... 와닿는 삼행시는 아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입구 우측에 시간 안내 표지판이 있었는데요.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영업한다고 적혀있는데

업데이트를 안 하신 걸까요?  7월부터는 자정까지 영업한다는 지침 때문에 바꿔놓으신 걸까요? 

잘 모르겠지만 ㅎㅎ 코로나19 상황이 조금이나마 나아졌으면 하는 바람뿐입니다

 

입장하자마자 와인 보관함이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게 많은 종류의 와인이 준비되어있지는 않지만,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따로 메뉴판을 준비해주신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통령 삼겹살 매장 내부입니다. 실제로 가보시면 조명의 색이 백색보다는 주광색에 가깝습니다.

 

대나무와 원목으로 인테리어를했기때문에 누르스름한 조명으로 어우러지게 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자리에 앉기 전 직원분이 의자를 열면 앞치마가 준비되어있다고 안내해주십니다. 

 

의자를 열어 짐을 넣고 앞치마를 꺼내서 자리에 앉으니 다음과 같은 종이가 식탁에 있었습니다.

( 대통령 삼겹살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만화로 만들어놓은 식기 받침 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불판은 되게 예스러운 돌판을 내주셨습니다. 금이 가있는 것 같지만, 문제는 없겠죠? 

그리고 불 올라오는 시간을 5분 모래시계로 측정하시고 유유히 떠나셨습니다.

 


메뉴판

 

 

대통령 삼겹살 메뉴판

 

붉은색으로 되어있는 메뉴들은 제 생각에 시그니처까진 아니고 HIT 메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메뉴판에 기재된 메뉴 이외에도 식탁 한쪽에 비치된 메뉴판을 보시면 기본 54,000원 이상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는 콤보 메뉴도 준비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문 메뉴

 

구이 삼겹살, 숙성 삼겹살 x2, 된장찌개, 공깃밥, 음료

 


기본 세팅 

 

 

 

달궈진 돌판 위에 비계를 올려 한번 코팅을 해주시고, 송이버섯을 올려주시네요.

 

 

기본 반찬은 다음과 같습니다.

 

콩가루, 가는소금, 쌈장, 명이나물, 양파절임, 파채, 김치, 마늘, 검은깨 샐러드, 쌈채소


메뉴 Detail Cut ( 사진 )

 

 

 

처음에 올려주신 고기는 구이 삼겹살입니다.

구이 삼겹살은 대나무에 통삼겹을 넣고 통째로 초벌 하여 나온 고기입니다.

 

두 번째에 올린 고기는 숙성 삼겹살입니다.

마찬가지로 대나무에 통삼겹을 넣고, 3일간 저온 숙성으로 잡냄새를 없앴다고 합니다.

 

 

 

매장 내 테이블이 만석임에도 불구하고, 고기를 잘라주시고 후추를 뿌린 후 김치와 마늘도 구워주셨습니다.

 

 

보통 고깃집 셀프바에 있는 마늘들은 알맹이가 큰데, 대통령 삼겹살 마늘은 크기가 작아서 그대로 구워서 

한입에 먹기 좋더라고요, 김치 또한 국내산이라 찝찝함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 삼겹살의 특이한 점은 세 가지 종류의 소금이 준비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조금 불편했던 점은, 소금이 담겨있는 통이 그라인더형이라서 갈아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잘 안 갈리더라고요.. )

 

좌 - 구이 삼겹 / 우 - 숙성 삼겹

 

이렇게만 봐서 고기의 종류는 알 수가 없겠죠? 

 

좌측이 구이 삼겹살 우측이 숙성 삼겹살입니다.

 

 

 

고기를 이제 막 먹으려 하던 때에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메뉴판에 된장찌개가 없길래 김치찌개를 주문했었는데,

직원분이 된장찌개도 3000원에 판매한다고 말씀하셔서 된장찌개로 시켰습니다.

( 메뉴판을 다시 만드는데 돈과 시간이 걸릴 거 같으니.. 메모라도 붙이시는 게 좋겠다 생각이 드네요 )

 

 

 

구이 삼겹과 숙성 삼겹 중 제 입맛에 숙성 삼겹이 더 괜찮다고 느껴져서 1인분을 추가했습니다.

 

 

밑반찬이 쌈을 먹기 좋은 구성이라, 쌈도 많이 싸 먹었습니다. ( feat. galic heart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위치

 

 

 

 

 

 


총평

 

🎋🎋 위치 : 신논현역 5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내라 접근성이 좋네요.

 

🎋🎋 위생 : 매장 테이블이나 좌석 식기 등 모두 청결했지만, 위생과는 별개로

매장 내부가 대부분 나무 인테리어로 이루어져있다 보니, 비가 오는 날 굉장히 꿉꿉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나무에서 조금씩 나오는 냄새들이 조금 거슬리긴 했습니다만,

매장의 컨셉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 맛 : 우선 고기의 맛부터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이 삼겹살은 확실히 대나무에 넣어 초벌 과정을 거쳐서인지, 고기를 먹는 순간 입안에 

좋은 대나무향이 퍼지면서 정말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1인분 추가를 숙성 삼겹살로 한 이유는,

구이 삼겹살의 초벌 과정에서 기름기가 많이 빠져서 나오다 보니 오히려 퍽퍽해지는 것때문에 그렇습니다.

 

- 구이 삼겹살 : 정말 고소하고 담백하지만 조금 퍽퍽함

 

🟤 숙성 삼겹살은 구이 삼겹살보다 대나무향이 덜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일반 삼겹살에 조금 더 가까운 메뉴이고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3일간 저온 숙성을 해서 그런지 구이 삼겹보다 훨씬 육질이 부드러웠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고기 추가를 숙성 삼겹으로 했던 것입니다.

 

- 숙성 삼겹살 : 대나무 향이 덜하지만, 훨씬 부드러움

 

 

🥗반찬 : 밑반찬은 명이나물부터 해서 양파절임, 파채까지 나오는 곳이 흔하지 않은데 곁들여 먹을 

메뉴들이 많아 만족스러웠습니다. 맛 또한 하자가 없었습니다.

 

 

🏔 소금 : 소금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 살리네라스 잉카 소금, 비다 안데스 소금 3종류로 구비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깃집은, 가는소금이나 깨소금, 기름장이 전부인데 비해 조금 특이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히말라야 핑크 솔트가 제일 염도가 높게 느껴지고 그 외는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 된장찌개 : 겉은 일반 된장찌개와 비슷한 비주얼이지만, 청양고추가 꽤 들어가 있어 매콤해서 

고기를 먹으면서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 찌개였습니다. 맛도 진하고 매콤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맛과 반찬들의 퀄리티가 준수했기에, 재방문할 것 같은 식당입니다.

 

 

이렇게 신논현에 위치한 대통령 삼겹살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eyword

서울시 | 서울 | 강남구 | 신논현 | 논현 | 삼겹살 | 대통령 | 대나무 | 서울 맛집 | 강남 맛집 | 신논현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