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 리뷰 ) 선릉 즉석 떡볶이 별미곳간 후기

ZZOOO

·

2021. 5. 12. 07: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릉에 위치한 즉석 떡볶이를 판매하는  별미곳간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매장 정보 

 

매장 명 : 별미곳간

 

매장 전화번호 : 02-6339-2227 

 

매장 영업시간 : 평일 ( 11:00 ~ 14:30 / 16:30 ~ 22:00 ), 토요일 ( 14:30 ~ 15:00 ), 일요일 휴무

( 토요일 영업시간은 전화를 통해 알아보니 11:00 ~ 9:10 정도라고 하시네요 )

 


매장 외관

 

 

 

2층에 위치해있고, 간판이 가로, 세로 길쭉하게 배치되어있어 멀리서도 잘 보이네요.

 

 

들어가기 전에도 별미곳간 액자가 여러 개 걸려있는 것으로 보아서, 전국 체인점이겠거니 했습니다.

"마케팅 팀 액자 잘 뽑네 "라 생각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체인점이 아닌 거죠? 매장에 진심인 사장님이신 걸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기본 세팅

 

참고로 매장 내부 사진을 담으려고 했으나, 곳곳 애매하게 손님이 착석해계셔서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꽤 많은 자리가 있어, 단체 손님이 아니라면 문제없이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은 매우 간단히 나옵니다. 사실 떡볶이 집에서 밑반찬이 나오기도 드물긴 하죠?

매쉬 감자는 매운 떡볶이를 먹기 전 에피타이저로 딱 먹기 좋았습니다. 중간에 먹어도 되겠지요.

 

그리고 가운데에 있는 사진은 라면 받침대 같이 생겼지만, 아닙니다.

받침대 위 조그만 구멍에서 열이 나오고 그 열로 인해 떡볶이가 조리되는 것입니다. ( 처음 봤네요 ... )

 


매장 메뉴판

 

 

선릉 별미곳간 메뉴판입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소한 SET( 쌀떡 변경 ), 새우튀김( 3마리 ), 쫄면 사리, 볶음밥 1인

 

주문하고 나서 깨달은 것은, 맵기 단계를 주문할 때 말씀 못 드린 것입니다.

이미 떡볶이는 나왔지만 여쭤봤더니, 맵기 단계 없이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온다고 하시네요.

( 매운 음식 못 드시면 보통도 조금 매울듯하네요 )

 


메뉴 Detail Cut ( 사진 )

 

 

 

때깔이 곱네요. 떡볶이에 쫄면 사리도 흔하게 볼 수 있는 메뉴는 아닌 거 같네요.

떡볶이 구성은 각종 채소, 어묵, 계란, 차돌박이, 쌀떡, 쫄면, 양념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식사 도중에 떡볶이 국물이 많이 졸게 되면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떡볶이 소스를 부어주십니다.

 

 

뒤이어 통오징어 튀김, 김말이, 새우튀김이 나왔습니다. 알새우칩은 구성에 포함되어있는 듯하네요. 

떡볶이도 조금씩 익어가고, 쫄면이 바닥에 붙지 않게 수시로 저어줘야 합니다.

 

 

비주얼을 언뜻 보면 곱창전골 같기도 하네요. 튀김을 모두 잘라 떡볶이 위에 올려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지금 봐도 맛있게 생겼네요 ㅎㅎ

 

 

떡볶이를 다 먹어 갈 때쯤 볶음밥 1개를 시켜서 국물에 비벼서 불에 졸입니다.

그리고 조금 남았던 쌀떡을 가위로 잘게 잘라 밥이랑 같이 비빕니다. ( 제 기준 별미입니다 ㅎㅎ )

 


위치

 

 

 

 


총평

 

전체적 총평을 하자면, 예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요즘 시중에 나오는 자극적인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어린 시절에 먹던 떡볶이, 시장에서 파는 떡볶이 같은 떡볶이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저는 조리되어 나온 떡볶이보다 즉석떡볶이를 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밀떡과 쌀떡을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선 쉽게 볼 수 없는 통오징어 튀김에서 차별화를 느꼈고 

맛 또한 간이 너무 잘 배 있어서 튀김옷 따로 내용물 따로가 아니라 맛있는 튀김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떡볶이 남은 국물김치가 포함된 볶음밥을 섞다 보니 제 입맛에는 조금 달면서,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김치를 제외한 나머지 볶음밥 재료를 볶았으면 어떨까 생각도 해봅니다.

 

가격 면에서는 떡볶이로 한 끼를 대체하는 점에서 가성비 있는 가격은 아니지만

맛을 더 중요시하는 저에게는 만족스러운 한 끼였습니다.

 

매장 위생에서는 딱히 눈에 보일만한 구석이 없어서 예민한 편인데도 불구하고 신경 쓸 점 없이 식사했습니다.

 

강남구 근처 즉석떡볶이 집을 찾고 계신다면 방문하셔도 후회 없는 선택일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Keyword

떡볶이 | 강남구 | 대치 | 대치동 | 즉석 떡볶이 | 별미곳간 | 분식 | 튀김 | 선릉 맛집 | 선릉
강남 떡볶이 | 강남 분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