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ple ) 맥북 프로 M1 실사용 리뷰 ( 언박싱 포함 )

ZZOOO

·

2021. 3. 30. 16:00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는 요즘 핫한 M1칩 탑재 맥북 프로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일주일가량 사용 후 리뷰 남기는점 참고바랍니다 )

시작전 언박싱 영상보고 가실까요 ? 사실 별거없습니다. 그냥 봐주세요 ㅎㅎ


UnBoxing 영상

 

 

www.youtube.com/watch?v=MYdImZwyQa8

티스토리 영상 업로드 용량 제한이있어 유튜브에 올립니다 참고바랍니다.

 


구매 스펙

 

  • 제품 : Apple M1 MacBook Pro
  • 메모리 : 16GB
  • 저장소 : 1TB
  • 백라이트 : Magic Keyboard - 한국어

구매 계기

 


본인은 현재 개발직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부터 접한 Windows를 여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그만큼 편한 거 같기도 합니다. )

 

하지만 개발을 하며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하고 눈이 트이면서

내가 심하게 정체되고 있구나를 느꼈습니다.

또한 주변에 맥북을 사용하시는분들을 보며 궁금하기도했었습니다.

( 못참지 .. )

 

그리고 Apple기기의 특유의 그 감성을 무시했다면 거짓말이겠지요 ? ㅋㅋㅋㅋㅋㅋ

각설하고 .. 제품 리뷰하겠습니다.


맥북 에어 ? 맥북 프로 ? 뭐사야해 ?

 


이 부분이 사실 제일 많이 고민하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좌 - 맥북 에어 / 우 - 맥북 프로


 

맥북 에어 vs 맥북 프로 간단한 스펙 비교

 

 

created by ZZOOO

 

짜잔 쉽게 보시라고 급하게 를 만들어왔습니다
( 직접 제작하여 붙여넣기라 초고화질이 아닌점 양해바랍니다 .. )

 

말로 하나씩 알려드리는것보다 간단히 표로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제품 영접

 

 

 

오전 10시에 여의도 애플 매장에서 픽업을했지만

정작 언박싱을 오후 5시경에했기때문에 애플 포장백이 너덜너덜해졌습니다 ..

( 사진 찍어야되니까 혼신의힘을 다해서 폈지요 )


2021.03.14 - [장소 리뷰] - (Apple) 애플스토어 방문 및 MacBook Pro m1 픽업

 

(Apple) 애플스토어 방문 및 MacBook Pro m1 픽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 오픈한 여의도 lfc몰에 입점해있는 애플스토어 방문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픽업 메일 저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결제 후 온라인 배송 또는 픽업 선택 중 픽업을 선

joohoon.tistory.com


구성품

 

맥북 m1 프로, 제품 설명서, 충전기 어댑터, C TYPE 케이블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는 8핀 케이블 아닙니다 )


초기 설정

 

초기 실행할때 캡처를 할 수 없어서 휴대폰으로 사진 찍은점 양해바랍니다.
( 되나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언어 설정 / 국가 지역 설정
문자 및 언어 설정 / 손쉬운 사용
시간대 선택 / Touch ID
화면 테마 설정 / True Tone 설정

 

계정 생성 이외에는 보시다시피 각별히 신경써야하는 세팅은 없습니다.
( 추후에 설정 변경가능합니다 )


드디어 ...

 

 

맥북 사용자로써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박수 !!! ( 🙂🙂 )

감회가 새롭습니다. 아무것도안했는데 벌써 막 자랑스럽고 그렇죠 ? 

 

네 그것이 바로 애플입니다.


일주일 사용 장점

 

 

  1. 보고만있어도 흐뭇하다
  2. 사용하려면 어쩔 수 없이 검색하게되고 공부가되면서 전자기기에 익숙해진다
  3. 기존 노트북과는 달리 아이폰과 에어팟 시리즈와의 페어링 기능이 훌륭하다
  4. 어플리케이션과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하며 왔다갔다해도 버벅임이 없다
  5. 블로그 작성등 간단한 업무를할때에 사진을 에어드랍으로 받아서 좋다
  6. 개발자 입장에서 새로운것을 접함으로서 설레고 지식이 쌓여간다
  7. 트랙패드는 정말 신세계입니다 꼭 자주 이용하길바랍니다
  8. 터치바는 아직 그렇게 유용하게 사용하지않습니다 ( 기존 노트북에 익숙해서 .. )

 

단점

 

 

  1. 가격이 이게 맞나싶다 아니 괜찮은건가 뽕을뽑자는 마인드로 변환된다
  2. 컴퓨터는 안버벅이는데 초반엔 내가 버벅인다
  3. 화면에 먼지 조금 묻으면 예민보스로 변신한다 ( 바로 안경닦이 꺼내 )
  4. Windows에서 사용하던 단축키들이 그립다
  5. 유료어플들이 종종있다 ( 이 부분은 많은 서칭을 통해 정보를 얻으세요 )
  6. 악세서리들의 값이 저렴한편은 아니다
  7. 집에 사과들이 쌓인다 ( 단점인가 .. 장점인가 .. 그것은 본인의 판단 ) 

 


총평

 

 

이렇게 맥북을 일주일 가량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겼는데요 .

본인은 맥북을 개발, 블로그 포스팅, 음악, 영상 편집( 관심 있음 ..) 등등

여러방면으로 사용하지만 현재까지는 불편함이 정말 하나도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최대한 냉정하게 리뷰해보았습니다

도움이되셨길 바라며 현명한 소비를하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