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메모장 Notion( 노션 )

ZZOOO

·

2021. 3. 22. 00:17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Notion( 노션 )입니다.

최근에 상당히 좋은 앱을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구글 Notion 검색

www.notion.so/ko

 

Notion – 메모, 작업, 위키,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매일 쓰는 여러 업무용 앱을 하나로 통합시킨 새로운 도구. 당신과 당신의 팀을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예요.

www.notion.so


구글에 검색하시면 최상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제가 먼저 실행해본 결과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신 후 가입이 완료되면 
바로 앱이 아닌 웹으로 실행이 되시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Web Notion Page

별도의 설치 없이 웹으로 이용하실 분들은 큰 문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앱으로 사용하겠습니다.


앱 다운로드

 

웹 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바

웹으로 접속이 완료된 상태에서 좌측 상단 메뉴바에 Windows 앱 받기라는 탭이 있네요

클릭하여 본인의 OS에 맞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앱 초기 화면

 

앱 실행 초기 화면

본인은 최근에 MacBook Pro를 구매해서 애플 계정 연동을 차차 하는 중이기에
Apple 계정으로 로그인해보겠습니다.

2021.03.20 - [제품 리뷰] - ( Apple ) 맥북 프로 M1 실사용 리뷰 ( 언박싱 포함 )

 

( Apple ) 맥북 프로 M1 실사용 리뷰 ( 언박싱 포함 )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는 요즘 핫한 M1칩 탑재 맥북 프로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일주일가량 사용 후 리뷰 남기는점 참고바랍니다 ) 시작전 언박싱 영상보고 가실까요 ? 사실 별거없

joohoon.tistory.com


시작하기

 

앱이 실행되면 시작하기라는 탭이 나옵니다.


빠른 메모

 

빠른 메모 탭으로 들어가시면 상단에 스킨 커버도 변경할 수 있네요.
그리고 여러 이모티콘을 사용해서 가독성에 도움도 줄 수 있겠네요.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커스텀

 

 

페이지 추가 후 여러 가지 템플릿을 고를 수 있습니다.

회의록 템플릿, 신입 사원 온보딩 이러한 전문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랍네요.


메모장도 공유?

 

좌 - 공유 설정 / 우 - 공유 요금제

무료 메모장 Notion은 자신이 정리한 내용을 주변인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도 일반프로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기업에서 사용한다 하더라도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사용해본 화면

 

Notion App을 이용한 여러가지 메모기능

잠깐 메모 기능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정말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메모 커버, 여러 가지 이모지, 체크리스트, ToDo, 동영상 임베드, 지도 공유, 토글,
인용문구, 캘린더, PDF, 표 등등 너무 많은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평

 

요즘엔 정말 많은 메모 앱들이 출시되고 제각각 사용하는 앱도 다릅니다.


평소에 카카오톡에 메모를 하시는 분들이나 기본 메모장폴더로 묶어서 사용하시는 분들
또는 본인이 정리 습관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앱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Notion 무료 메모장을 사용해보니 깔끔한 UI에 뭐라도 하나 더 적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Smart~한 메모 습관 기르시길 바라면서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