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aTables ) Cannot reinitialise DataTable Error 해결

ZZOOO

·

2021. 4. 7. 16:36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인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오류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Error Message

 

DataTables warning : table id = { timelicensehistoryTables } - Cannot reinitialise DataTable. For more information about this error, please see http://datatables.net/tn/3 

라는 에러 메세지가 출력되었습니다.

 

 

단순하게 해석해볼까요 ? 

ID가 timelicensehistoryTables 라는 datatables를 재정의할 수 없다. 라고 해석할 수 있겠네요


구글링을통한 해결 방안 

 

다른분들의 해결방안이 궁금해서 포스팅하기전에 구글링을 통해 몇몇 글을 찾아보았는데요.

 

대부분의 답변들이 다음과 같았습니다.

 

$('#mytable').DataTable({
	destroy : true,
    searching : false
} );

 

$('#myTable').DataTable({
	"bDestroy" : "true"
})

 

본인도 혹시 몰라 적용해보았지만 제가 필요한 해결 방안은 아니였습니다.


본인의 해결 방안

 

사실 조금 어이없었고, 쪽팔리지만 혹여나 검색하실분이 있으실까봐 포스팅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러가 발생한 DataTables의 id를 복사하여 본인 프로젝트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프로젝트내 해당 아이디 검색

 

 

 

아니나다를까, 다른 .js 파일에서 같은 아이디로 테이블을 호출 하고있었던 것입니다.

 

검색해볼 생각 조차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본인은, 최근에 해당하는 Datatables를 작업한적도없을뿐더러 제 기억에서도 없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프로젝트 작업 초기에 틀을 갖추기위해서 한 .js에 여러 DataTables를 선언한 기억이 스쳐갔습니다.

 

적용시킬 .js를 제외한 나머지 삭제 ..


본인은 이렇게 해결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신분들이 계셨으면합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