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ple & Samsung ) 아이폰 버즈 연결 & 문제

ZZOOO

·

2021. 5. 9. 07: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삼성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주제 

 

사람의 취향과 성격이 모두 다른 것처럼,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겠지요 ?

우리가 길거리를 지나다니며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귀에 블루투스 이어폰인데요.

이제는 안 끼고 있는 사람을 보면 " 저 사람은 밖의 소음을 들으며, 어떤 생각을 하고 걷고 있을까? "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블루투스 이어폰이 생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우리 생활에 사용되고 있는 이어폰도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 텐데요.

그러다 보면 생기는 문제가 바로 오늘 다룰 주제입니다.

 

 

갤럭시 폰 + 애플 이어폰  or  아이폰 + 갤럭시 이어폰

 

이렇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위와 같은 조합으로 사용하는 환경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아이폰 + 갤럭시 버즈 사용 이유 

 

우선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제가 직접 의견을 물어보았습니다.

 


Q : 아이폰에 갤럭시 이어폰 왜 써 ?

 

A : 아, 내 귀 모양에 에어팟이 잘 안 맞아.

A : 운동할 때나 옆으로 누워서 휴대폰을 보면 흘러내릴 때가 가끔 있어서 커널형 버즈를 써 


 

다음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별거 아닌 이유 같지만 매일 사용하는 이어폰이 불편하다는 것은 

다른 기기로 변경사유가 되기 충분하지요.

 

그렇다면, 제가 생각하는 단점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아이폰 + 갤럭시 버즈 단점

 

: 아이폰에 최초 연결한 갤럭시 버즈의 세부 설정 또는 초기 설정을 본인이 하고 싶다면,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을 하여 세팅이 완료된 후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아이폰에 연결해야 하는 매우! 스마트하지 않고 번거로운 방법을 거쳐야 한다.

 

: 아이폰에서도 Samsung Wearable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앱은 Buds + , Buds Live 모델만 설정을 수정할 수 있다.

 

그 말은 즉슨, 버즈 1세대와 제일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의 설정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 이것에 대하여 해결방법이 있는지는 저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

 

: 노트북 환경에서 갤럭시 버즈 프로를 연결한 후 2.4 ghz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서 사용할 시 ,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이슈가 있었다. 해당 이슈의 원인은 버즈 프로의 주파수 영역과 2.4 ghz 주파수 영역이 겹친다나 

뭐라나... 라고 들었습니다.

 

이 정도면 스마트한 21세기에 스마트하지 못한 기계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극단적인가요 ㅎㅎ.

여하튼 제 기준에선 이러한 단점들 때문에 애플 + 애플 조합이 아닌 애플 + 갤럭시 조합을 비선호하게 됩니다.


아이폰 갤럭시 버즈 연결

 

Case 1 : 본인이 갤럭시 버즈 + 혹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

 

Case 2 : 본인이 갤럭시 버즈 혹은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본인이 해당하는 Case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Case 1 


Case 1을 들어가기 전.. 

 

 

본인이 가지고 있는 버즈 모델 2가지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Galaxy Buds, Galaxy Buds Pro

하지만, 공교롭게도 이 두 모델은 ios Samsung Galaxy Buds  앱에서 다룰 수 없습니다.

어쩜 이럴 수 있을까요 ... 연결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캡처해서 담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App Store > Samsung Galaxy Buds 앱 다운로드 > 시작하기 > 본인의 기기 모델 선택 

 

 

 

그 후에 선택사항을 체크하고 본인의 사용 의도에 맞게 옵션 설정을 하면 됩니다.

 


Case 2

 

CASE 2갤럭시 버즈 또는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입니다.

 

갤럭시 버즈나 버즈 프로의 상세 설정을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따라해주세요.

 

 

 

안드로이드 폰 > 블루투스 설정 > 버즈 or 버즈 프로 연결 > 세부 설정 > 블루투스 해제 > 아이폰 연결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설정했던 옵션들이 그대로 적용되어 

아이폰에 연결되어있음에도 동일한 액션으로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아이폰과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